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

[오늘의 주식 뉴스] 2022-08-19

by 멍멍돌이야 2022. 8. 19.
반응형

* 주식 뉴스

 

뉴욕증시, 연준 긴축 속도 주시하며 상승…나스닥 0.21%↑마감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당국자들의 발언에 방향성을 모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케이뱅크 밸류, 많아야 4조"…차디찬 분위기에 '상장 철회설' 꿈틀

하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히는 케이뱅크의 연내 상장이 연기될 수 있다는 시각이 시장에서 짙어지고 있다.

 

밈주식 BB&B 정규장서 20% 폭락(상보)

최근 월가에서 가장 뜨거운 밈주식(유행성 주식)인 ‘베드 배스 앤 비욘드’(Bed Bath & Beyond, 이하 BB&B) 주가가 밈주식의 원조 게임스톱의 소유주 라이언 코언이 BB&B의 주식 전체 지분을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히자 정규장에서 20% 가까이 폭락했다.

 

韓 삼전·이마트만? 美 테슬라도…주주는 '회장님 걱정'에 골머리

기업 소유주가 물의를 일으켜 주가가 흔들리는 '오너 리스크'에 골머리를 앓는 종목이 늘어난다.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계열사 부당 지원 협의로 1심에서 징역 10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가운데 18일 코스피시장에서 금호건설은 전 거래일 대비 90원(1.02%) 내린 8740원에 거래를 마쳤다.

 

 

남은 IPO 대어, 엇갈리는 투심…컬리 '뚝', 케뱅은 '반등'

기업공개(IPO) 시장이 차갑게 얼어붙은 가운데 하반기 상장 대어로 꼽히는 컬리와 케이뱅크에 대한 투자자의 시선이 엇갈리기 시작했다.

 

글로벌 증시 상승장 전환 아니다…다시 꺾일 때 대비하면 '이 업종'

글로벌 증시가 최근 한 달여 의미 있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증권가는 아직 추세적 상승장이라고 판단하긴 어렵다며 베어마켓 랠리(약세장 속 일시적 상승)가 끝날 때를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카톡 송금하기' 사라지나… 카카오페이, 전금법 개정안에 '급락'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급락세를 보였다. 금융위원회의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개정안에 간편 송금을 금지하는 방안이 포함됐다는 소식이 악재로 작용했다.

 

[속보]미 침체 공포 속 서머 랠리 압력…나스닥 0.2%↑

미국 뉴욕 증시의 주요 3대 지수가 18일(현지시간) 일제히 강보합 마감했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블루칩을 모아놓은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06% 상승했다.

 

[속보] 테슬라 0.37% 하락, '구백슬라' 턱걸이

 

[속보] 밈주식 BB&B 정규장서 20% 폭락

 

금리인상 파고 넘는다...상장리츠 줄상장 예고

한동안 주춤했던 리츠(REITs ·부동산투자신탁)가 금리 인상 우려 완화와 유상증자 마무리 국면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땡큐, 서울시" 육아용품주, 정책 수혜 기대감에 '들썩'

육아용품 관련주가 서울시의 양육정책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나타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유가증권시장에서 깨끗한나라는 전거래일 대비 170원(4.64%) 상승한 383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사치품·가전 수요 부진하지만···미국 소비, 2분기까지는 견조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여기는 미국 동부시간 18일 오전 9시 31분입니다. 어제 7월 FOMC 의사록 공개 이후 미국 장단기 국채금리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부꾸미]"삼성전자 사지마라" 외쳤던 유퀴즈 그분 "지금은 사라"

지금 같은 하락장에서 부자들은 어떤 주식을 살까.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의 저자 김현준 더퍼블릭자산운용 대표는 "시장에 부정적 인식이 팽배할 때 주식을 사야 한다"고 밝혔다.

 

와이엠티, 약 500억~600억 대규모 자금 조달 필요-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19일 와이엠티에 대해 약 500억~600억원 규모 대규모 자금 조달이 필요할 것으로 추정했다.

 

대덕전자, 목표주가 4.2만→4.6만-하나

하나증권은 19일 대덕전자의 목표주가를 4만2000원에서 4만6000원으로 높였다. 18일 종가는 2만8700원이다.

 

어? 슬금슬금 회복된 ‘코·주·부’… 일단 시장은 훈풍

전문가들 “본격상승은 지켜봐야” 올해 상반기 내내 얼어붙어 있던 자산 시장에 모처럼 훈풍이 불고 있다.

 

삼성전자 빼면… 상반기 상장사 영업익 –9%

삼전, 전체 영업익의 36% 차지 올 상반기 코스피 시장 상장사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지만, 삼성전자를 빼면 영업이익은 오히려 마이너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728x90
반응형

댓글